지속적인 설사와 혈 > 온라인 상담

본문 바로가기

과민성대장증후군 지속적인 설사와 혈

페이지 정보

작성자 성*림
댓글 1건 조회 1,607회 작성일16-02-19 04:04

본문

답변완료

문의내용

저희 할머니가 올해 83세가 되셨는데 약 3동안 하루에도 몇번씩 계속 설사가 나오셔서 몸무게도 많이 줄으셨고 혈도 가끔 나오셨어요

할머니께서 설사를 하시기 전엔 꼭 배에 가스가 있는듯이 부글부글 거린다고 하셨어요

그리고 계속 혈이나와서 그런지 혈액순환도 잘 안되고 특정음식을 먹었을때 라기보다는 고기나 매운거를 먹었을때 좀더 자주 설사를 하시긴하는데 뭘 드시든 상관없이 계속 설사가 나오셔서..

설사를 하실때는 약간 물처럼 나오는데 변기에 싸진걸 보면 약간 갈색 가루를 뿌려서 뿌옇게 된것처럼 보이기도해요. 설사하실때 소리도 뿌루룩 팟팟 이렇게 엄청 크게 나구요.

과민성대장증후군이 맞는건가요?? 병원에 가서 진료도 해보았지만 별다른 진단이 나오지않아서..

만약 진료를 한다면 비용이 얼마정도 나오나요?? 그리고 약 처방 받을때 비용도 알려주세요..

답변목록

profile_image

해우소한의원님의 댓글

해우소한의원 작성일

안녕하세요. 김준명 원장입니다.

연세가 드신 분이 대변을 볼 때 피가 나오는 것은 좋지 않은데요. 일단 출혈에 대한 병원 검사 소견이 어떤지가 궁금하네요.

단순히 잦은 설사로 인해 항문 주변의 혈관에서 출혈이 생기는 것이라면 설사가 줄어들면서 출혈도 차차 줄어들긴 할 겁니다.

내원하실 때 병원에서의 진료 소견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과민성대장증후군은 어떤 특정한 질환이라기 보다 검사상 특별한 이상이 발견되지 않으나 대변 양상의 변화(설사, 변비, 설사-변비 반복 등), 복통, 복부불편감 등이 있을 때 지칭하는 증후군입니다.

따라서 병명에 따라 치료를 하는 것은 아니고 환자의 증상과 몸 상태에 따라 개별저긍로 맞춰서 치료를 하게 됩니다.

첫날 진료 비용은 3-4만원 정도 소요되고 한약을 복용하시면 한달에 40만원 정도 예상하시면 됩니다.

진료 받으실 때 자세하게 상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시는길 아이콘 오시는길 전화상담예약 아이콘 전화상담예약 치료사례 아이콘 치료사례 치료후기 아이콘 치료후기

해우소한의원

개인정보 취급방침

닫기